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예천군민의 하나된 열정으로 엑스포 성공을..'곤충엑스포 D-100일' 기념행사!
작성일 : 2020-01-22 조회 : 974
재단법인 예천문화관광재단은 22일 오후 4시 군청 대강당에서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5월 1일~17일)'를 100일 앞두고 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군민들의 참여 및 관심을 높이고자 D-100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재)예천문화관광재단 김학동 이사장, 신동은 군의장과 군의원, 도기욱.안희영 도의원, 김선섭 경찰서장, 이승진 교육장,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협의회 위원 등 180여 명이 참석, 행사 성공을 다짐했다.

 
 
 
기념 행사는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추진경과 보고에 이어 지원협의회 발대식(위촉장 수여), 홍보대사 위촉, 후원금 전달식, 실행계획 보고회,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홍보대사는 '냉장고를 부탁해' 등 다수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한 오세득 셰프를 위촉했으며, 곤충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공 개최 후원금 기부 및 입장권 구매에서 예천양수발전소에서 1억 2천만 원, NH농협은행 예천군지부 2억 원의 기부금 후원, 불교사암연합회.공우회 300만 원, 재경군민회가 200만 원의 입장권을 예매했다.

 
 
 
김학동 이사장은 "올 엑스포는 군민이 함께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엑스포로 성공 개최를 이뤄내고 무엇보다 지원협의회 위원들이 적극 홍보맨으로 참여 5만 5천 전 군민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협의회는 김시택(예천군민장학회 이사) 회장, 안상구 부회장(재경군민회장), 행사지원분과 위원장 이철우(예천군체육회장), 홍보지원분과 위원장 김도영(경북양궁협회장)~

 
 
 
~자원봉사분과 권영숙 위원장(예천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도.군의원, 언론인, 곤충관련자, 출향인 등 총 130명으로 구성됐으며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성공행사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살아있는 곤충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로 2020년 5월 1일~5월 17일(17일간)까지 예천곤충생태원 및 예천읍 일원에서 성대하게 될 개최될 예정으로 벌써부터 전국에서 관람문의가 쇄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