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엑스포 흥행돌풍의 숨은 공신, 자원봉사자
작성일 : 2016-08-11 조회 : 4,350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엑스포 흥행돌풍의 숨은 공신, 자원봉사자

- 자원봉사자 650여명, 현장 안내와 교통, 통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조직위원장 이현준)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운영되고 있다.

 

지난 30일 개막한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개막 8일 만에 30만 번째 관람객이 입장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행사장 곳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흥행 돌풍의 숨은 공신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대학생, 부녀회, 아마추어 무선연맹, 기타 봉사단체 등 일반인부터 육군과 공군, 의용소방대 등 민관을 합쳐 총 650 여명에 이르는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자원봉사자들은 교통질서 정리에서부터 전시관 해설 및 행사장 및 편의시설 안내, 외국어 통역, 안전 관리 등 각 분야에서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행사장 일선에 배치된 이들은 ‘현장의 홍보대사’로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무더위 속에서도 밝은 표정을 잃지 않고 관람객 편의 지원에 적극 앞장서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엑스포 흥행에 큰 보탬이 되고 있어 성공적인 엑스포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