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축제소개

예천곤충축제를 안내합니다.

곤충축제소개

관람안내

축제관람 및 행사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관람안내

행사미디어

축제사진과 홍보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미디어

예천투어

예천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예천투어

정보마당

행사소식과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정보마당

후원/협찬

축제 후원사와 협찬사를 소개합니다.

후원/협찬
축제일시

축제일시

2022.8.6(토) ~ 8.15(월)

10일간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6년 만에 개최
작성일 : 2022-08-08 조회 : 86
 

예천문화관광재단이 지난 6일 개막한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첫날 관람객 수가 3만5000명을 넘었다고 밝혀 흥행 대박을 예고했다.

예천곤충축제는 올해로 총 4회째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곤충축제로 코로나19로 인해 6년 만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예천읍 시가지 및 한천체육공원, 곤충생태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다양한 곤충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통해 침체한 지역 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시에 곤충의 가치를 홍보하고 곤충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6일 오전 9시 30분 곤충생태원 생태체험관에서 열린 공식 개장식에 재단 이사장인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그리고 많은 관람객들이 참석해 축제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제공)

곤충생태원에는 곤충테마놀이시설, 모노레일, 동굴 미디어 파사드, 곤충관, 나비터널, 3D영상관, 곤충정원 벅스스테이지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배틀벅스아레나’ 모바일 게임 이벤트 등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예천읍 시가지에는 곤충 주제관, 파충류관 등을 운영해 책이나 TV에서만 보던 곤충이나 파충류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벅스 스탬프 챌린지, 영수증 경품 이벤트도 마련해 관람객들 관심을 끌었다.

특히 한천체육공원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해 다양한 곤충 물총으로 한바탕 물총싸움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8M 거리 5단 과녁 맞추기, 활서바이벌 등 양궁 체험은 물론 축제 주무대에서는 개막식 가수 초청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무더운 여름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김학동 (재)예천문화관광재단 이사장. (사진=예천군 제공)

김학동 이사장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용궁면 전통 시장에서 개최되는 제9회 예천용궁순대 축제와 함께 15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가족들과 함께 예천을 방문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